HOME  >  About Hyemin  >  인사말
개발자 `조운현박사`

조운현 박사는 서울대학교 졸업 후 국방과학연구소에서 첨단 음향탐지체계개발을 위하여 30년이상 연구해왔습니다.

미국 Texas A&M대학에서 박사학위 연구분위는 이방성 매질에서의 파동 전달과벡터 파동장 자료의 성분 분해에 관한 것이 있습니다.

국과연에서 수중운동체의 첨단 음향탐지체계 개발 책임자로 기여해 왔으며 미국 수중전 연구소에 교환 과학자로 1년간 첨단 음향체계의 M&S를 연구하였습니다.

2011년 은퇴 후 그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소형 웨어러블 초음파치료기SonoBand 개발에 전념 하였으며, 현재는 많은 사람들에게 웰니스와 행복을 제공할 수 있는 여러가지 형태의 웨어러블 초음파기기 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.

주식회사 혜민(惠民)은 베풀 혜, 백성 민

의미와 같이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베풀어서 모두가 건강하게 잘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들자는 뜻을 가지고 창업한 벤처기업입니다.

하지만 현재까지 저희가 만들어 온 제품들은 만족하며 사용하기에는 아직도 부족한 부분이 많이 있습니다.


미국에서 어려웠던 박사 학위 과정과 그 후 연구소에 몸 담았던 동안 쌓아온 첨단 기술과 경험, 그리고 미국 연구소에서의 교환과학자 기간의 값진 경험을 모두 모아 좋은 초음파 치료기 제품을 만들어서 여러 사람들이 사용할 수 있게 하면 충분히 만족스런 결과가 있을 것이라 생각하며 30년 직장을 명예퇴직하고 온 힘을 쏟아서 3년이 넘도록 연구 개발에 전념하고 있습니다.


그 동안 쌓아온 초음파 기술 하나로 다 해결될 줄 알았는데 막상 개발을 하다 보니 현실에 넘어야 할 산이 너무 많고 아직도 많이 남아 있습니다.




이제 휴대형 인체부착형 초음파 치료기로 한국 식약처의 의료기기 제조업·품목 허가를 받고 “SonoPhor-II”를 중심으로 (주)혜민의 의료기를 시장에 선보이게 되었습니다.

치료 성능만으로는 사람들이 치료가 잘 되는 것인지 모르니 치료와 동시에 그에 대한 결과도 모니터링하고, 또한 진단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제품도 개발하고 있습니다.

또한 외진 곳에서 어렵게 살고 있는 사람들은 치료하기도 어렵고, 진단 할 수 있는 방법이 한정되어 있어 어떻게 하면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까 고민한 끝에 초음파 영상 진단기를 휴대용 모바일 기기 접속형으로 만들어서 언제 어디서든 손쉽게 쓸 수 있도록 첨단 초음파 영상 진단기를 개발하고 있습니다.


임직원 모두가 고객을 사랑하고 아끼는 마음으로 합쳐서 더욱 첨단화되고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어 국내뿐만 아니라 국제 시장에서도 인정받는 우수한 의료기를 공급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약속합니다.

저희 모두의 노력이 꽃피울 수 있도록 고객께서도 아낌없는 사랑과 관심을 부탁드립니다.


(주)혜민 대표 조 운현드림.